[민혜정기자] 수능 시험이 끝나지만 수험생들은 심신이 고단하다. 시험 전에 세워 놓은 계획이 많았지만 막상 합격 발표전까지 무료한 나날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이런 수험생들을 위해 알차고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IT기기를 소개한다.
◆언제 어디서나 고음질 음악 듣기, LG전자 '스마트오디오'
'LG 스마트 오디오'는 와이파이 기술을 활용, 스마트기기와 연결해 사용하는 무선 오디오다. 기존 블루투스 제품 대비 고용량, 고음질 음원을 끊김 없이 재생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 기기와 연결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외부에서 듣던 음악을 집에서 이어 들을 수 있는 '오토 뮤직 플레이(Auto Music Play)', 동일 네트워크에 연결된 기기에 있는 음악파일을 검색할 수 있는 '올서치(All Search)', 사용자 기분에 맞는 음악을 추천하는 '무드 스테이션(Mood Station)' 등이 그것.
사용법도 간단하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스마트기기에 'LG 스마트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기기등록을 하면 된다.
◆셀카 삼매경, 니콘 '쿨픽스 S6900'
'쿨픽스 S6900'은 270도 회전 액정 모니터 탑재로 다양한 앵글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카메라를 세울 수 있는 카메라 스탠드와 전면부 셔터 버튼을 추가해 셀프 촬영의 재미를 더한 제품이다.
신제품은 동작 인식 기능을 통해 손짓으로 카메라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제스처 컨트롤' 기능도 제공한다.
쿨픽스 S6900은 유효화소수 1천602만 화소, 이면조사형 CMOS 센서, 렌즈 시프트 방식 손떨림 보정 기능 등을 채용했다.
신제품은 광학 12 배 줌 렌즈를 장착했으며, 와이파이(Wi-Fi)와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도 지원한다.
◆가성비 '최고', 에이서 '아이코니아 W1-810'
'아이코니아 W1-810'은 19만9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윈도 태블릿PC다. 인텔 베이트레일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윈도 8.1 운영체제가 적용됐다. 5포인트 터치 스크린 방식의 8인치 광시야각(IPS) HD 디스플레이, 32GB SSD 저장장치를 제공하고, 64GB를 지원하는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장착됐다.
에이서 '아이코니아 W1-810'은 전후면 모두 크림 화이트 컬러로 마감됐다. 연필 하나 정도의 두께(9.75mm)이며 무게는 370g이다.
에이서 '아이코니아 W1-810'에는 오피스 365 프로그램이 기본 제공되고, 에이서 BYOC 클라우드 또한 무상 제공된다.
◆열심히 공부한 그대 액션캠 들고 떠나라, 소니 'HDR-AZ1'
소니의 'HDR-AZ1'은 길이가 7.4cm에 불과한 미니 액션캠이다. 무게도 62.5g으로 100g이 넘는스마트폰이나 디지털카메라보다 가볍다.
미니 액션캠은 스키, 스노보드, 자전거 등 익스트림 스포츠는 물론 일상 생활이나 여행 중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신제품은 유효화소 1천19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와 170도의 초광각 자이스 테사 렌즈를 탑재했다. 조도가 낮은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풀HD 영상을 얻을 수 있다.
또 IPX4 수준의 생활 방수를 지원해 비나 눈이 오는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방수 케이스(SPK-AZ1) 장착 시 방충, 방진, 방수 기능은 물론 최대 5미터 수심까지 고음질의 스테레오 음성 녹음으로 수중 촬영이 가능하다.
민혜정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