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태훈기자] 프리스케일 코리아(대표 황연호, 이하 프리스케일)가 12일 64비트 ARM 기반 통신 프로세서인 '코어아이큐(QorIQ) LS1043A' 쿼드코어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코어아이큐 LS1043A는 코어에 무관한 소프트웨어 인식형 레이어스케이프 시스템 아키텍처(설계)를 기반으로 4개의 64비트 ARM 코어텍스(Cortex) A53 코어가 통합돼 1만6천 코어마크의 프로세서 성능을 제공한다.
팬리스 시스템온칩(SoC) 구조로 1.5기가헤르츠(GHz)의 성능을 제공, 6와트(W) 전력에서 작동하며 USB 3.0과 SATA 3.0를 비롯해 프로세서 내부의 코어 또는 대역폭 의존도가 높은 프로세싱 작업부하를 경감시켜주는 QUICC 엔진 모듈도 탑재됐다.
프리스케일측은 고성능·고효율의 코어아이큐 LS1043A를 통해 분기 라우터·보안기기·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 에지 플랫폼 등 차세대 에지 네트워크 장비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타렉 부스타미 프리스케일 디지털 네트워킹 그룹 제품관리 총책임자는 "코어아이큐 LS1043A 프로세서는 광범위하게 배포된 안전하고 유연한 서비스를 위해 최적화된 플랫폼을 장비 주문생산방식(OEM)에 제공해 리더십을 강화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어아이큐 LS1043A 샘플은 내년 1분기에 공급될 예정으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sfreescale.com/LS1043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태훈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