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화융성위원회, 문화가치 확산 위한 콘퍼런스 개최


12일 세종문화회관서 '문화, 삶의 질을 바꾸다' 주제로 열려

[류세나기자] 문화융성위원회가 오는 12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문화, 삶의 질을 바꾸다: 문화가치 확산을 위한 사례 공유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지역 문화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역 문화의 발전 방향과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행사에서는 푸른 눈의 한국학자 베르너 사세 전 한양대학교 문화인류학과 석좌교수가 '낯설게 보기를 통한 지역문화의 재해석'을 테마로 주제발표를, 한근태 한스컨설팅 대표가 '문화에서의 양질 전환의 의미'에 대해, 류정아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지역문화와 양질 전환의 의미와 과정'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 골목, 전통, 시민공동체, 생활장터, 기업, 생활동호회 등 6가지 분야에서 국내 지역 문화 사례 발표도 준비돼 있다.

이밖에 문화가치확산 전문위원인 김명효 맘키드크래프트 대표, 라도삼 서울연구원 연구위원, 서정림 림에이엠시 대표, 이에스더 아리랑TV 글로벌전략팀장이 토론자로 참여해 발표된 주제와 사례를 바탕으로 지역문화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종합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문화융성위원회는 이번 콘퍼런스 결과를 바탕으로, 온라인을 통해 일반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가치 확산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류세나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화융성위원회, 문화가치 확산 위한 콘퍼런스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