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럴땐 e기기]'직장의 신' 필수 아이템


소음차단 헤드셋부터 문서 작성용 태블릿까지

[민혜정기자] 일 하랴 상사눈치 보랴 몸이 열개라도 모자란 직장인들. 이들을 위해 일을 빨리, 효율적으로 하는 데 유용한 IT 기기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개방된 업무공간에서 소음을 차단해주는 헤드셋부터 윈도OS가 장착돼 문서 작성이 편리한 태블릿까지 능률을 200% 올려줄 기기를 소개한다.

◆소음차단 헤드셋, 자브라 '이볼브'

'이볼브'는 직장인들의 고충을 덜어줄 주 있는 헤드셋 시리즈로 20·30·40·65·80 으로 구성됐다. 숫자가 높을수록 사양이 높은 제품이다.

자브라 이볼브 시리즈는 큰 사이즈의 이어쿠션을 장착해 사무실 소음을 차단한다. 특히 자브라 이볼브 80은 귀 전체를 감싸는 스타일로 소음 차단에 최적화돼있다.

헤드셋은 '바쁨 표시등' 기능을 제공한다. 헤드폰에 장착된 '바쁨' 표시 장치로 동료에게 자신의 상태를 알릴 수 있다.

자브라 이볼브 65 모델은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해 PC, 모바일 기기와 연동된다. 그밖의 모델은 USB로 연결이 가능하다.

◆360도 회전하는 노트북, 에이수스 '트랜스포머 북 플립'

'트랜스포머 북 플립'(플립)은 스텝리스 힌지를 적용해 0도에서 360도 사이의 모든 각도로 스크린을 젖힐 수 있는 제품이다.

플립은 화면이 터치스크린을 지원해 노트북 또는 태블릿PC로 활용할 수 있다.화면 크기는 13.3형인 TP300, 15.6형 TP500로 구성됐다.

플립이 노트북 모드를 벗어나 논 랩탑(non-laptop) 모드로 사용될 경우, 키보드와 터치패드 자동 잠금이 활성화되면서 사용자들이 원치 않는 입력을 방지한다.

◆문서 작성용 태블릿, 레노버 '요가 태블릿2 윈도 버전'

요가 태블릿2의 윈도의 최신 버전인 윈도 8.1이 탑재됐다.1년간 무상으로 제공되는 MS오피스 365도 탑재돼 업무상 이동이 많은 직장인에게 유용하다.

8형과 10.1형 두가지 크기로 출시되는 요가 태블릿2에는 손잡이가 달려 태블릿, 노트북, 전자책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요가 태블릿2 윈도 버전은 5시간 동안 지속되는 배터리를 지원한다. 10.1형 모델에는 LTE 기능을 탑재한 버전도 출시해 이용자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데이터를 듀얼 심 개통을 통해 나눠서 사용 할 수도 있다.

◆선 없이 오래가는, 로지텍 'm165' 마우스

로지텍의 무선 마우스 'm165'는 최대 1년의 배터리 수명을(1일 2시간 사용 기준) 제공한다. 온·오프 버튼을 통해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도 가능하다.

m165는 부드러운 커서 움직임을 제공해 다양한 작업 표면에서 정밀한 작업이 가능하다.

하드웨어 보증 기간도 3년으로 이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민혜정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럴땐 e기기]'직장의 신' 필수 아이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