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배기자] 전세계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크(SDN) 시장이 오는 2018년 80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IT 시장조사업체 IDC가 올 8월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과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부문 SDN 시장은 향후 5년간 연평균(CAGR) 89.4%의 성장세를 보이며 올해 9억6천만달러(한화 약 1조224억원)에서 오는 2018년 80억달러(한화 약 8조5천2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SDN은 데이터센터와 기업 네트워크에서 자동화된 프로비저닝, 네트워크 가상화, 네트워크 프로그램화를 가능케 하는 아키텍처 모델로 네트워킹 혁신의 핵심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IDC는 SDN이 대형기업과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의 데이터센터 네트워킹에 도입되면서 점차 기반이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SDN에서 어떠한 효익이 발생할 것인지를 여전히 관망하고 있지만 기업 시장이 향후 수년간 SDN의 성장을 이끌 것으로 IDC는 내다봤다.
IDC 네트워크 인프라 부문 연구 분석을 총괄하는 로히트 메라 부사장은 "가상화,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제3의 플랫폼의 부상으로 네트워킹 부문에 많은 도전 과제들이 생겨나고 있고 SDN은 이를 해결하기 혁신적인 기술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메라 부사장은 "기업 IT는 SDN을 광역통신망(WAN)과 사내 전체로 확장할수 있는 가능성과 가치에 주목하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김국배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