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하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기존 표준해상도(SD) 채널 18개를 고해상도(HD)방송으로 전환하고 신규 HD채널 13개를 추가하는 등 총 135개 방송채널을 HD화질로 방송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이번 방송채널 전환을 통해 국내 최고의 종합 미디어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도 내놓았다.
KT스카이라이프(대표 이남기)는 기존 SD방송을 HD로 볼 수 있도록 HD수신기를 100% 무상 전환하고, 6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발표했다. HD수신기로 교체 후에는 기존 SD방송과 같은 가격으로 HD방송을 볼 수 있다.
또한 KT스카이라이프는 11월 중으로 HD채널을 2개 추가하는 등 HD채널을 연내까지 141개로 늘릴 예정이다.
자체 제작 채널은 2개 늘어난 총 14개로 편성된다. KT스카이라이프는 자회사 스카이TV가 제작한 반려동물 전문채널 '스카이 펫파크', 문화·예술 특화채널 '스카이 에이엔씨'를 6일 개국하고 방송 송출을 시작했다.
레저·스포츠 채널과 영화·시리즈 채널은 각각 17개로 확대편성했다. 당구 전문채널 '빌리어즈TV', 미국프로레슬링 편성채널 'IB 스포츠', 아웃도어 전문채널 '아웃도어(Outdoor)'가 신설된다. 또 유럽영화채널 '마이 시네마 유럽(My Cinema Europe)', 영화 OST 전문채널 'C-뮤직'이 추가된다.
지상파와 종편, 보도채널은 그대로 유지하되 유사한 채널을 모아볼 수 있도록 채널을 조정했다.
20번대는 스카이TV 자체 제작 채널을, 30번대와 40번대는 오락와 드라마, 50번대는 스포츠, 60~70번대는 영화·시리즈, 80번대는 여성·연예 오락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90번대는 경제, 100번대는 음악·드라마, 110번대와 120번대, 130번대는 각각 레저·다큐, 다큐·교양, 어린이·만화 채널로 묶음 편성됐다.
이에 따라 기존 70번대에 위치한 만화와 어린이 채널은 130번대로, 80번대의 다큐멘터리는 각각 120번대와 130번대로 이동한다. 150번대와 300번대에는 SD채널과 성인 유료채널이 배치된다.
이남기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올-HD 플랫폼 전환이야말로 방송 플랫폼과 콘텐츠 제작력을 함께 갖춘 스카이라이프가 위성방송을 넘어 국내 최고의 종합 미디어기업으로 다시 태어나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국내 최초 24시간 HD채널과 전국 UHD방송을 개국했던 노하우를 살려 고객 만족 최우선의 서비스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미하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