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유플러스, 프란치스코 교황 한국 방문 주관통신사 선정


방송 중계·국제방송센터 구축, 미디어 토털 서비스 제공

[정미하기자] LG유플러스가 프란치스코 교황 한국방문 행사의 주관 통신사업자로 선정됐다.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한국을 찾는 '2014 프란치스코 교황 한국방문' 행사의 국내·외 방송중계 등 미디어 토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일 발표했다.

LG유플러스는 단순 방송중계 서비스는 물론 국제방송신호를 분배 송출하기 위해 필요한 국제방송센터(IBC) 구축에 참여해 송출 시스템 구축부터 전송까지 미디어 토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서울·음성·대전 등 교황 방문 현장 7개 곳에서 생중계할 수 있도록 100석 규모의 현장 프레스센터 설치 및 방송중계차량 등을 현장에 고정 상주시키기로 했다.

또한 IBC에서 편집된 방송을 국내 방송사로 송출하기 위한 방송 회선과 해외 방송사로 국제 방송신호를 송출하는 위성 설비를 LG유플러스가 제공한다. 국제 방송신호는 LG유플러스 충남 아산 지구국을 통해 위성으로 송출된다.

LG유플러스는 또 IBC 내의 메인 프레스센터에 초고속인터넷과 와이파이 등 유무선 통신서비스를 제공, 방송사 및 기자들이 신속한 방송 중계에 불편함이 없도록 취재편의를 제공한다.

현재 LG유플러스는 교황의 한국 방문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방송의 고품질과 안전한 중계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는 12일까지 전국 7곳의 교황 방문 현장의 장비와 IBC 구축을 완료하고 광전송 구간 테스트를 비롯해 실제 영상 전송 테스트까지 철저하게 실시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자체 테스트가 마무리 되면 교황 한국방문의 주관 방송사인 KBS와 오는 13일까지 리허설을 통해 성공적인 방송중계를 위한 준비를 마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구성현 데이터사업담당은 "동·하계 올림픽에 이어 교황 한국방문 행사까지 주관 통신사업자로 선정된 것은 네트워크의 안정성과 운용 노하우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세계가 주목하는 교황 한국방문 행사도 차질 없이 성공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미하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유플러스, 프란치스코 교황 한국 방문 주관통신사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