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폐공사, 신입공채…"일부 업무 스펙 안봐"


5월20일~6월3일 지원…일반/스펙초월 전형 함께 시행

[이혜경기자] 한국조폐공사가 2014년도 신입사원을 공개채용한다.

입사지원은 20일부터 오는 6월3일까지 조폐공사 홈페이지(www.komsco.com)에서 받는다.

이번 공채는 일반전형과 스펙초월 전형을 함께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전형 공채는 서류전형, 인성 및 직무능력검사, 면접 순으로 이뤄진다. 양성평등 및 비수도권 지역인재 채용목표제를 적용하고, 보훈대상자, 장애인, 저소득층 등에 대해선 가점을 부여해 우대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일반사무 ▲재무 ▲일반기술 ▲전산 ▲화공 ▲디자인 ▲조소 등 7개 분야(00명)다.

스펙초월 전형의 경우, ▲영업 ▲홍보 ▲사회공헌 분야에서 적용한다. 이 분야 지원자는 입사지원서에 출신학교, 학점, 어학성적, 자격증 등 스펙 관련 요소 일체를 기재하지 않아도 된다.

청년고용 활성화 및 '학벌이 아닌 능력중심 사회 만들기'라는 국정과제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조치다. 일반전형시 지원자의 잠재적 능력과 실력을 파악하는 데 한계가 있는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도입한다는 설명이다.

신규 채용되는 직원은 본사(대전) 및 각 본부(경북 경산, 충남 부여)에 배치돼 5개월의 청년인턴기간 수료해야 한다. 이후 업무성적 등 평가절차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 임용(90%내외) 될 계획이며, 업무성적 등을 고려해 전환비율은 증감될 수 있다.

김화동 조폐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청년고용은 물론 사회형평적 채용과 스펙이 아닌 열정과 능력, 인성 위주의 채용을 실시해 공공기관으로서 정부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사회적 책임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

이혜경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폐공사, 신입공채…"일부 업무 스펙 안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