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문자 고객센터 이용 월 100만건 돌파


음성고객센터 대비 문의시간 83% 줄어

[허준기자] KT가 지난 7일 선보인 '올레 문자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이 서비스 개시 9개월만에 월 100만건을 돌파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올레 문자 고객센터는 KT 휴대폰에서 문자의 수신처를 114로 입력한 후 이용하고자 하는 검색어나 숫자, 한글, 영문 등 문자를 적어 보내면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다. 서비스 개시 6개월 만인 지난 12월에 월 이용 건수가 50만 건을 넘어섰고 올해 3월에는 100만건을 넘어섰다.

올레 문자 고객센터는 ▲문자로 단계별 내용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검색어 입력을 통해 원하는 상담 메뉴에 바로 접근할 수 있으며 ▲문자 기반의 쉬운 이용 방식으로 전 연령층에서 고르게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특히 음성 고객센터를 이용하기 어려운 청각장애인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올레 문자 고객센터 이용고객 분석 결과 음성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고객보다 상담사 통화연결을 요청하는 경우가 10분의 1로 낮아졌다. 문자로 단계별 내용 확인이 가능하고 검색어 입력으로 원하는 메뉴에 바로 접근할 수가 있어 음성고객센터 이용대비 문의시간이 최대 83%까지 줄었다.

KT 마케팅부문 서비스개발담당 윤혜정 상무는 "국내 유일한 올레 문자 고객 센터의 쉽고 편리한 서비스에 고객들이 좋은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고객이 진정 만족하는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허준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문자 고객센터 이용 월 100만건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