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제임스)는 한국선급(회장 전영기)에 데이터베이스관리솔루션(DBMS)인 MS SQL 서버 2012를 공급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선급은 조선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선급 검사, 제조법 및 형식 승인, 선박용 기자재 검사, 시스템 인증 등과 관련된 선주의 사업 정보를 다루고 있다. 정보보호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 암호화 프로젝트를 결정하고 SQL 서버 2012를 도입했다.
SQL 서버는 DB 암호화 기능인 'TDE(Transparent Data Encryption)' 기능이 탑재돼 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암호화 시 연동된 애플리케이션을 수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대량의 데이터를 암호화 할 수 있다.
한국선급은 SQL 서버 2012를 통해 고객의 민감한 비즈니스 정보 뿐 아니라 한국선급의 인사, 채용, 홈페이지 가입자 정보 등을 암호화하는데 성공했다.
한국선급 정보기술팀 이윤한 과장은 "SQL 서버 2012 도입을 통해 성공적인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었다"며 "도입 검토 당시에는 DB 암호화 기능 적용에 따른 성능 저하를 염려했지만 전혀 느끼지 못했다"고 전했다.
한국MS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사업본부 김경윤 상무는 "개인정보가 유출됐더라도 사후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암호화가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SQL 서버 2012 는 암호화 기술과 더불어 뛰어난 성능, 간편한 관리, 높은 데이터 압축률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김관용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