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수기자] 기아자동차는 '사회공헌 홈페이지 (csr.kia.com)'를 개설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더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기아차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회공헌과 관련된 최근 소식과 사회공헌 사업체계, 추진 경과 등 사업전반에 대한 내용을 소개할 계획이다. 포토갤러리와 홍보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다른 기아차 홈페이지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구성해 이용이 편리하도록 했다.
아울러 누구나 사회공헌 사업을 제안할 수 있는 메뉴와 대학생·임직원 자원봉사 접수 창구도 마련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사회공헌 홈페이지 오픈을 통해 기아차의 사회공헌 활동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기업의 위상에 걸맞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그린 라이트 프로젝트'를 추진해 오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지난해 8월 시작한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으로 교육과 의료, 문화적 혜택에서 소외된 사람들에게 새로운 힘과 희망을 제공함으로써 삶의 '빨간 불'을 '파란 불(Green Light)'로 바꾸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아차는 이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탄자니아의 나카상궤에서 중등학교 건립 및 차량 4대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정기수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