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태국 게임쇼서 온라인 게임 대상에 '모두의마블' 선정


'TGS & 빅페스티벌 2013'서 수상

[강현주기자]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의 온라인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이 최근 진행된 태국 최대 게임쇼인 'TGS & 빅페스티벌 2013'에서 온라인 게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30일 넷마블에 따르면 '모두의마블'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열린 이 행사에서 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모든 온라인 게임 중 최고작으로 선정됐다. 수상작들의 경우 이용자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투표와 게임의 최고 동접 수치 등을 종합 집계해 결정됐다.

'모두의마블'은 전세계 도시의 건물을 사고파는 인기 보드게임의 친숙함에 다양하고 독창적인 재미요소를 가미한 온라인 캐주얼 게임으로 작년 5월 국내에 첫 공개된 바 있으며 지난 6월에는 모바일로도 출시돼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게임은 태국에서는 지난 3월23일 첫 공개서비스를 시작했고 최고 동시접속자수도 5만명을 기록했으며 현재 태국 온라인 게임 사이트 순위에서도 3위에 올라있다.

넷마블 글로벌전략실 이승원 실장은 "모두의마블의 우수한 게임성을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태국 이용자들의 기호와 취향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의 온라인 캐주얼게임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올 해 하반기 20여종의 온라인∙모바일 게임들로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강현주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태국 게임쇼서 온라인 게임 대상에 '모두의마블'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