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송무기자] 경기도 화성갑과 경남 포항남울릉군에서 치러지는 10·30 국회의원 재보선의 사전투표가 25∼2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4시까지 치러진다.
지난 상반기 재보선부터 처음으로 도입된 사전 투표제도는 별도의 신고 없이 선거일 전에 미리 투표가 가능하고 투표 시간이 토요일을 포함해 사실상 이틀이 늘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사전 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반드시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사전 투표소는 선거가 실시되는 지역의 읍·면·동마다 1개씩 설치되며 이번 재보선에서는 총 30개의 사전 투표소가 설치된다.
사전 투표소의 위치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에서 확인하거나 선관위 대표전화 1390번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사전 투표의 개표는 10월 30일 오후 8시 투표가 마감된 후 함께 진행된다. 사전 투표 시간이 끝나면 투표 참관인이 지켜보는 가운데 투표함을 열어 투표자 수를 확인한 후 우편봉투를 관할 선관위에 등기 우편으로 발송한다.
관할 선관위는 우편으로 송부된 사전 투표를 접수한 후 정당에서 추천한 위원들의 참여 아래 우편 투표함에 투입해 선거일 오후 8시까지 보관 한 후 선거일인 10월 30일 오후 8시 투표가 마감된 후 참관인의 참여 아래 개표소로 옮겨 개표하게 된다.
채송무기자 [email protected] 사진 조성우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