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현주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오는 9월24일까지 UCC 공모전 '문화! 내가 주인공'을 연다.
이번 행사는 ▲나는 즐기는 문화인이다 ▲나는 만드는 문화인이다 ▲나는 꿈꾸는 문화인이다를 주제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나는 즐기는 문화인이다'는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동아리, 문화 공간 등에 참여하여 문화 활동을 즐기고 삶의 활력을 얻은 개인 또는 단체의 경험을 담은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나는 만드는 문화인이다'는 문화의 달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간다는 의미에서 10월이 문화의 달이라는 것을 알리고 문화의 가치와 의미를 담은 작품을 선정한다.
'나는 꿈꾸는 문화인이다'는 시민이 생각하고 느끼는 문화, 시민이 바라는 문화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담은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는 영상, 사진, 아이디어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영상과 사진 부문에서는 최우수상(상금 200만 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포함해 총 9점을 선정하며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매주 10명씩 4회에 걸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심사는 문화의 달 UCC 유튜브 채널(http://bit.ly/151qzDY) 조회 수 점수 50%와 심사위원 점수 50%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심사 결과는 9월30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10월19일 열리는 2013 문화의 달 기념식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응모작은 문화의 달 유시시(UCC) 유튜브 채널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며, 우수응모작 및 수상작은 오는 10월16일에서 20일까지 2013 문화의 달 행사가 개최되는 '문화역서울 284' 내 상영관에서 상영, 전시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은 2013 문화의 달 공식 홈페이지(http://www.munhwamon.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공모전 담당자는 "시민이 주체가 되어 스스로 만들어가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 모두가 문화로 함께 어울리고 즐기는 소통과 공감의 문화의달을 확인하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현주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