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주영기자] CJ오쇼핑(대표 이해선)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참신한 신상품을 개발하고자 대학생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오’팩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예선은 생활·주방용품의 신상품 디자인 기획안을 제출하는 것으로, 자체 소셜커머스 사이트 오클락(www.oclock.co.kr) 내 공모전 페이지에서 제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7월 7일까지 이메일([email protected])을 통해 결과물을 제출하면 된다.
예선 심사를 통과한 팀은 7월 20일부터 8월 18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5주간 CJ오쇼핑 본사에서 진행되는 워크샵 활동에 참여해 공모전 본선 단계를 준비한다. 공모전 본선 주제는 본선 진출자에 한해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워크샵 활동 기간 중에는 CJ오쇼핑에 재직중인 이미용, 패션, 리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MD가 멘토링을 맡아 아이디어 구상 및 기획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게 된다.
최종 수상자는 8월 23일 CJ오쇼핑에서 진행될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으로, 대상(1명/팀) 300만원, 최우수상(1명/팀) 200만원, 우수상(1팀/명) 100만원 등 상금 총 600만 원이 수여된다. 대상 수상자(팀)에게는 당사 입사 지원 시 가산점 특전도 부여된다.
CJ오쇼핑 강형주 상품기획사업부 상무는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디자인 기획안은 신상품 개발 시 적극 반영해 상품 출시까지 연계 할 것"이라며, "5주에 걸친 아이디어 워크샵을 진행하는 만큼 향후 상품 기획MD 및 마케팅, 디자인 분야로 진출을 원하는 대학생들에게 역량 육성의 기회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디어 오’팩토리' 참가 자격은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 재학 또는 휴학중인 학생이며,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 단위로 응모 가능하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