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은영기자] 이제 애플TV에서 iOS용 인기 앱인 'HBO 고(HBO GO)'와 '와치ESPN(WatchESPN)' 서비스를 바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애플은 19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미 케이블TV 방송사인 HBO에서 제공하는 모든 TV 에피소드와 영화, 그리고 세계 최대 스포츠 전문채널인 ESPN의 생중계를 애플TV에서 바로 시청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됐다고 전했다.
애플은 이를 위해 HBO 고, 와치ESPN 콘텐츠를 애플TV에 추가하는 한편 24시간 뉴스를 제공하는 스카이뉴스(Sky News), 일본 애니메이션과 한국 드라마 등을 제공하는 크런치롤(Crunchyroll), 그리고 음악 콘서트 영상을 보여주는 켈로(Qello) 앱도 애플TV를 통해 바로 접속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모바일 전용 서비스인 HBO 고는 미국 최대 위성방송사업자인 디렉TV(DirecTV) 등의 서비스 가입자들도 볼 수 없는 '왕좌의게임(Game of Thrones)', '보드워크 엠파이어(Boardwalk Empire) 같은 인기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애플TV 이용자들에게 큰 매력요인이 될 전망이다.
에디 큐 애플 인터넷 소프트웨어 수석 부사장은 이날 보도문을 통해 "인기있는 iOS 앱인 HBO고, 와치ESPN을 통해 애플TV가 큰 인기를 끌 것이라 확신한다"며 "애플TV 이용자들이 아이튠즈에서 구매 가능한 모든 콘텐츠를 바로 즐길 수 있도록 계속해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추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플은 이날 아이튠즈를 통한 TV 에피소드 다운로드 수가 지금껏 10억건을 넘어섰으며 영화 다운로드 수는 3억8천만건에 이른다고 발표했다.
/시카고(미국)=원은영 특파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