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볼보트럭코리아, '2013 볼보트럭 연비왕 대회' 개최


10.6km/ℓ 연비 기록한 배유종씨 우승

[유주영기자] 볼보트럭코리아(대표 김영재)는 18일 자사의 트랙터(컨테이너 운송을 위한 트레일러용 차량) 고객을 대상으로 '2013 볼보트럭 연비왕 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볼보트럭 연비왕 대회는 전국 6개 지역에서 총 60명이 참가한 예선전을 통해 최종 결승 진출자 13명이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중부지역의 배유종씨가 대형 승용차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10.6km/ℓ의 경이적인 연비를 기록하며 올해의 연비왕으로 선정됐다. 배유종씨와 더불어 서울지역의 인원진씨와 호남지역의 이준연씨가 각각 9.8km/ℓ, 9.4km/ℓ의 연비를 기록하며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이번 연비왕 대회는 경기도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전라남도 여수 엑스포해양공원에 이르는 328km 코스를 주행하여 가장 높은 연비를 기록한 참가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올해 연비왕 대회에서 우승한 배유종씨에게는 2013 볼보트럭 연비왕 세계대회에 출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부상으로는 호주 부부동반 여행권이 제공되었다.

이 밖에도, 준우승 고객에게는 동남아 부부동반 여행권을, 3위 입상자에게는 제주도 부부동반 여행권이 상품으로 수여되었으며, 모든 결선 참가자에게는 엔진오일 40리터와 주유권 등 1인당 100만원 상당의 푸짐한 선물도 함께 증정했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이번 대회에서 역대 최고의 연비인 10.6km/ℓ를 기록한 것은 그 동안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해온 올바른 운전 습관에 대한 끊임없는 교육과 홍보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볼보트럭 연비왕 대회가 고객들에게 연비 향상을 위한 올바른 운전 습관의 중요성을 전하는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주영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볼보트럭코리아, '2013 볼보트럭 연비왕 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