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혜정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 이하 SK컴즈)는 카메라 앱 '싸이메라(Cymera)'의 UI(사용자 환경)을 개편했다고 7일 발표했다.
싸이메라는 이번 개편을 통해 사진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7월에 출시 예정인 사진 SNS의 일부 기능을 선보인다.
스마트 사진 통합관리 기능을 추가한 싸이메라의 '갤러리'는 월별·일별·위치별로 사진을 분류해준다. 여러 장의 사진을 한번에 선택해 '앨범'으로 만들어 사진을 주제별로 정리할 수 있다.
안면인식 기술을 통해 인물사진과 셀카(셀프카메라)사진만 자동으로 분류해 따로 모아 볼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사진은 '즐겨찾기'로 지정해 별도로 볼 수 있다.
촬영한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SNS 공유 기능에 기존 싸이월드·페이스북·트위터 외에 텀블러(tumblr)도 추가했다.
이번 개편과 함께 '싸이메라'는 BI(브랜드이미지)와 슬로건도 새롭게 단장했다.'take&play together'(테이크 앤 플레이 투게더)로 전 세계 이용자들이 사진을 통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SK컴즈 관계자는 "새롭게 바뀐 싸이메라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이용 할 수 있다"며 "iOS 버전은 다음 주 중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