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아차, 車 사운드 디자인 공모전


7월 21일까지 참가자 모집

[정기수기자] 기아자동차는 일반인 및 사운드 디자인 전문가를 대상으로 다양한 자동차의 사운드를 디자인해 선보이는 '2013 기아차 자동차 사운드 디자인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자동차 사운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가능하며, 기아차 공식 홈페이지(http://www.kia.com/kr)를 통해 오는 7월 12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페이스북(http://facebook.com/KIASound)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공모전 운영사무국(02-735-9532)으로 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새로운 사운드를 만들어라!(Make A Different Beat)'라는 슬로건으로 일반인들에게 자동차에 적용되는 다양한 사운드를 직접 디자인하는 기회를 제공, 미래자동차의 감성 품질을 좌우하는 다양한 소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관련 부문의 우수 인재를 조기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일반 차량'과 '미래 콘셉트카'라는 두 가지 주제에 대해 ▲웰컴·굿바이 사운드 ▲안전벨트 미착용 경고음 ▲도어와 윈도우 작동음 ▲내비게이션 사운드 미래형 자동차 주행음과 가상엔진음 ▲기아 징글음 등 자동차에서 발생되는 각종 사운드를 직접 디자인해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기아차는 접수된 작품에 대해 독창성과 브랜드 적합성, 음원 완성도, 차량 적용성 등을 기준으로 두 차례 평가를 통해 최종 본선진출 12팀을 선발한다.

본선 진출에 진출한 12팀에게는 실제 차량 사운드를 개발하는 전문가와 컴퓨터 음악 및 미디 전공 대학교수, 스튜디오 대표 등으로 구성된 음향분야 전문가 심사단의 멘토링을 통해 연구개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오는 9월 11일 실시되는 본선 대회에서 각 팀별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우승자를 가리게 되고 대상(1팀)에게는 1천만원, 우수상(1팀) 500만원, 장려상(4팀) 각 200만원 등 총 2천800만원 상당의 상금 및 부상이 수여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선정된 우수 사운드 작품과 아이디어를 향후 실제 개발차종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며 "수상자들과의 추가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창의적이고 새롭게 디자인된 기아차만의 사운드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아차, 車 사운드 디자인 공모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