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수기자]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6일 '에쿠스 페이스리프트'를 본격 출시하고,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리미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8일 공개된 에쿠스 페이스리프트는 한층 정제된 느낌의 외관 디자인과 세계적 명차 트렌드로 자리잡은 수평형 레이아웃 인테리어를 적용한 부분변경 신모델이다. 여기에 최고급 첨단사양들을 기본 장착해 상품성을 대폭 높였다.
현대차는 에쿠스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를 기념해 '프라이빗 쇼룸'을 운영하고, 한정판 프리미엄 골프백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사양은 높이고 가격인상은 최소화…사전계약 1천200명 달해
현대차는 에쿠스 페이스리프트의 판매가격을 세단 모델은 ▲3.8 모던 6천839만원 ▲3.8 프리미엄 7천833만원 ▲3.8 익스클루시브 8천897만원 ▲3.8 프레스티지 1억567만원 ▲ 5.0 프레스티지 1억1천193만원, 리무진 모델의 경우 ▲3.8 프레스티지 1억3천579만원 ▲5.0 프레스티지 1억4천672만원으로 결정했다.
현대차는 3.8 모던 트림의 경우 가격은 217만원 인상됐으나 풀칼라 헤드업 디스플레이,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 블루링크, 앞좌석 냉난방 통풍시트, 카드형 스마트키, 주차 가이드 시스템, LED 포그램프 및 내외장 디자인 변경사항 등 총 600만원 상당의 첨단 편의 사양이 추가돼 실질적으로는 380만원 이상의 가격 인하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고급차 고객들의 니즈 분석을 통해 최고급 첨단사양들을 대거 기본화함으로써, 옵션 선택으로 인한 고객들의 추가적 부담을 해소하고 경쟁 수입차 이상의 상품성을 확보하면서 이뤄낸 결과라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한편 에쿠스 페이스리프트의 외관 디자인은 화려함보다는 내실 있는 품격에 중점을 뒀다. 전체적으로 크롬 부분을 줄이고 반광 타입 라디에이터 그릴과 새로운 디자인의 휠을 적용했다.
특히, 인테리어 디자인을 기존 T자형 타입에서 수평형으로 레이아웃을 완전히 변경시켰고 ▲풀칼라 헤드업 디스플레이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최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 블루링크 시스템 ▲카드타입 스마트키 ▲ 전자식 변속레버 ▲전동식 뒷면 유리 커튼 등 최고급 첨단 사양들을 모두 기본으로 탑재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 28일 사전 계약 개시 이후 사전 계약자가 1천200명에 달하는 등 수입 경쟁차를 능가하는 명품세단으로 다시 태어난 에쿠스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뜨겁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상품성과 프리미엄 마케팅을 이어가 대한민국 대표 럭셔리 세단의 위상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나만을 위한 고품격 설명회' …프라이빗 쇼룸
<사진=현대차는 오는 12일까지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복합문화 갤러리 네이처 포엠에서 '럭셔리 프라이빗 쇼룸'을 운영한다.>[출처=현대차]
현대차는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갤러리 '네이처 포엠'에서 오는 12일까지 럭셔리 프라이빗 쇼룸을 운영한다.
고급스럽고 아늑한 분위기로 꾸며진 프라이빗 쇼룸에서 고객은 전문 설명 요원을 통해 차량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으며 신차를 관람할 수 있으며, 고객 라운지에서 음료 서비스를 제공 받으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특히, 현대차는 고객 라운지에 영국 스피커 브랜드 탄노이사의 최고급 스피커 '킹덤로얄'을 비치해 고객들이 최고 음질의 음악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 현대차는 이달부터 내년 3월까지 4개월간 에쿠스 페이스리프트 출고 고객에게 고급 골프백 브랜드인 허스키(HUSKY)가 특별 제작한 '한정판 골프백 세트'도 제공한다.
현대차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골프백 세트는 허스키가 에쿠스 페이스리프트 출고 고객을 위해 최고급 소재와 에쿠스 로고 등을 활용해 특별 제작했으며, 캐디백, 보스턴백 및 파우치 등 3가지 품목으로 구성돼 있다. 총 4가지 종류의 모델 중 색상과 무늬 패턴 등을 고려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 현대차는 내년 3월까지 에쿠스 페이스리프트 출고 고객이 뱅골프(Banggolf)의 뱅 롱디스턴스 470 드라이버와 우드를 구입할 경우, 소비자가의 50%를 지원해주는 우대권도 증정한다.
정기수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