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리기자] NHN비즈니스플랫폼(대표 최휘영, 이하 NBP)은 서울산업통상진흥원(대표 이전영, 이하 SBA)과 업무협약을 맺고 서울시에 소재한 중소기업 및 사회적 배려기업의 우수제품을 소개하는 쇼핑몰 '서울샵(SEOUL SHOP)'을 네이버 지식쇼핑에 오픈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사회적배려기업은 사회적기업을 포함해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외국인노동자 기업 등 소외받는 계층으로 이뤄진 기업을 사회적으로 배려해야한다는 의미로 명명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규모와 비용 등의 문제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어온 업체들은 마케팅과 홍보의 기회를 높이는 동시에 새로운 판매 활로를 개척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네이버 지식쇼핑에 등록될 쇼핑몰은 총 180여 개로, 양사는 협의를 통해 2013년까지 약 1만 개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SBA는 이번 판로지원 사업으로 서울시 중소기업 및 사회적 배려기업의 자생력을 강화하며, 서울샵 홈페이지(www.seoulshop.kr) 운영을 통해 쇼핑몰 소개, 입점신청, 입점기업 현황 및 등록제품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NBP는 중소기업과 사회적 배려기업이 네이버 지식쇼핑 내에서 성공적으로 입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입점 이후에도 이들 업체들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2013년 말까지 일정부분의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입점기업의 쇼핑몰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판매, 관리 교육까지 무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NBP 윤병준 쇼핑영업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벤처기업과 사회적 배려기업들은 탄탄한 판로 확보를, 소비자들은 고품질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네이버 지식쇼핑은 상생과 협력을 통해 중소상공인들과 동반 성장을 추구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