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한가위에 유용한 스마트TV 앱 소개


'제사상 차리기' '윷놀이' '앵그리버드' 등 가족용 앱 풍성

[박웅서기자] 삼성전자가 민족 명절 한가위를 맞이해 가족이 다같이 모여 스마트TV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앱을 소개한다.

'제사상 차리기' 앱은 가장 중요하면서 늘 어렵고 헷갈리는 차례상 차리기, 절하는 법, 지방 쓰는 방법을 알기 쉽게 그림으로 설명한다. 제사상을 차리는 기본 원칙은 물론 지역별 제사상의 차이, 절하는 법, 지방 쓰는 방법까지 자세히 설명해준다.

또한 온 가족이 모여 제사상 차리기와 관련된 그림 퀴즈를 풀면서 더욱 손쉽게 차례상에 대한 의미와 예법들을 알 수 있다.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땐 삼성 스마트TV 앱에 있는 다양한 게임이 제격이다.

'윷놀이' 앱은 대표적인 민속놀이인 윷놀이를 스마트TV에서 리모콘만으로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온 가족이 화목한 분위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손짓으로 TV를 조작할 수 있는 '앵그리버드'도 추천 게임이다. 삼성 스마트TV의 앵그리버드 앱은 기존 게임 앱과 달리 게임 방식에 동작인식을 결합해 TV의 대형화면에서 직접 손으로 새총을 당겨 게임 캐릭터를 조종할 수 있다.

'2012 런던 게임' 앱은 100M 달리기, 110M 허들, 역도, 창던지기, 사격, 양궁 등 6개의 주요 올림픽 종목에 걸린 금메달에 도전하는 게임이다. TV와 연동한 스마트폰을 통해 가족이 각자의 게임 캐릭터를 조종할 수 있다.

차례상 준비와 친척 방문 등으로 쌓인 한가위 명절 피로를 풀어 주는 앱도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을 제공한다. 이 앱은 전국에 숨어 있는 알찬 여행지들을 추천 여행지, 테마가 있는 여행, 풍경이 있는 여행, 체험이 있는 여행 등으로 나눠서 소개해준다.

또한, 최근 출시된 주문형비디오(VOD) 앱인 '씨네21'에서는 최신 영화를 비롯해 각종 영화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런칭 이벤트로 10월15일까지 영화 30편이 무료로 제공돼 굳이 영화관을 가지 않아도 집에서 편안하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이윤정 상무는 "다양한 정보와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삼성 스마트TV는 한가위 명절 기간 중 누구에게나 좋은 친구가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이용자들의 일상을 유익하고 즐겁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앱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웅서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한가위에 유용한 스마트TV 앱 소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