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하이닉스, '플래시 솔루션 디자인 센터' 설립


콘트롤러 설계 및 소프트웨어 개발 전담

[박계현기자] SK하이닉스(대표 권오철)가 낸드플래시 개발 경쟁력을 확보하고 우수 인력을 유치하기 위해 '플래시 솔루션 디자인 센터'를 지난 5일 설립했다고 발표했다.

플래시 솔루션 디자인 센터는 콘트롤러의 하드웨어 설계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게 되며, 지난 6월 인수한 LAMD와의 개발 관련 협업도 이 센터에서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센터는 경기도 분당 정자동 SK-U타워에 입주할 예정이며 서울과 인접해 우수한 인재를 유치하기가 용이하고, SK하이닉스의 이천 및 청주 사업장과도 가까워 다양한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낸드플래시는 스마트폰 및 울트라북 등과 같은 모바일 및 컴퓨팅 솔루션으로 응용처가 더욱 확대되면서 콘트롤러의 중요성 또한 부각되고 있다. 고객별로 요구하는 제품 특성을 만족시키기 위한 소프트웨어의 중요성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권오철 SK하이닉스 사장은 "앞으로 플래시 솔루션 디자인 센터는 SK하이닉스 낸드플래시 사업의 중요한 거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우수한 인재들의 협업을 통해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LAMD를 인수하고, 이탈리아 낸드플래시 개발업체인 아이디어플래시를 인수해 '이탈리아 기술센터'로 전환·설립한 바 있다.

박계현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하이닉스, '플래시 솔루션 디자인 센터' 설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