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 C&C, 행복한웹앤미디어와 복지기관 홈페이지 구축


사회적 기업 '로운' 등에 홈페이지 무료 기증

[김관용기자] SK C&C(대표 정철길)가 자회사인 행복한웹앤미디어와 함께 성남 지역 사회적 기업과 복지기관의 정보화 전도사로 나섰다.

SK C&C는 27일 성남시 분당구 행복한웹앤미디어 본사에서 홈페이지 기증식을 갖고 성남지역 사회적기업 로운과 임마누엘의집, 단대우리지역아동센터의 홈페이지 구축을 지원키로 했다.

SK C&C는 이번에 홈페이지를 개설한 디자인 전문 사회적 기업 로운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임마누엘의집과 단대우리지역아동센터의 홈페이지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SK C&C는 앞으로 서버 구입이나 서버 임대 등 홈페이지 구축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고 행복한웹앤미디어는 자체 개발 인력을 활용,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를 위해 웹접근성 표준기준이 충실히 반영된 홈페이지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홈페이지 구축 후 1개월 동안 별도의 홈페이지 사용자 교육도 지원할 예정이다.

SK C&C는 앞서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4월 한달 간 홈페이지가 없는 성남시 소재 20명 미만의 사회적 기업과 영세 복지기관에 대한 수요조사를 진행했으며, 3개 지원대상을 선정했다.

SK C&C 장의동 SKMS본부장은 "장애인의 편리한 접근은 물론 해당 기업과 기관의 특성을 반영한 운영 편의성이 높은 홈페이지가 마련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SK C&C는 행복한웹앤미디어와 함께 지역의 사회적 기업과 복지기관의 정보화 수준을 높이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지난 7월에도 행복한웹앤미디어와 함께 성남시 저소득 가정의 중고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여름방학 IT특강을 개최한 바 있다.

김관용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C&C, 행복한웹앤미디어와 복지기관 홈페이지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