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리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환경의 날을 맞아 '락앤락'과 함께 환경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새로 오픈한 '나눔 기업과 희망해'의 일환으로, 머그컵 사용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지구온난화로 인해 생계를 위협받는 네팔 서부지역의 '기후난민'의 자립을 후원하기 위해 진행된다.
'나눔 기업과 희망해'는 다음과 네티즌, 그리고 기업이 함께 만들어가는 모금 캠페인이다. 기업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공익 이슈를 네티즌에게 알리고 함께 기부금을 모금할 수 있다.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머그컵을 사용하는 모습을 찍어 SNS, 블로그, 카페 등에 올리고 URL을 댓글로 남기거나 ▲앞으로 머그컵을 사용하겠다는 서약을 댓글로 올리면 된다.
다음은 네티즌이 인증샷과 서약을 올릴 때마다 1천원을 환경기금으로 후원한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락앤락 에코머그컵'도 증정한다.
아울러 네티즌이 카페, 블로그에 캠페인 위젯을 적용하면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지인들에게 캠페인을 알릴 때 마다 100원을 후원함으로써 적극적으로 모금에 동참한다.
네티즌이 직접 다음 캐쉬, 신용카드 결제 등을 통해 원하는 금액만큼 기부할 수도 있다. '락앤락'이 기부한 '에코머그컵'을 구매하는 것으로도 모금에 참여 가능하다.
캠페인을 통해 모인 모금액 및 에코머그컵 판매 수익 전액은 지구온난화 영향으로 농사를 짓지 못하는 네팔 '기후난민'에게 우수한 품질의 씨앗과 종자를 제공하고 채소 기르는 방법을 교육하는 데 사용된다.
다음 육심나 사회공헌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네티즌이 머그컵 사용을 생활화함으로써 종이 사용을 줄여나갔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온라인 기부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