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기자] 코오롱베니트(대표 조영천)가 헬스케어 포털사이트 '해빛케어닷컴(http://www.havitcare.com)'을 4일 공식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하는 해빛케어닷컴은 질병, 질환, 병원 정보 등의 의료정보뿐만 아니라 임신, 출산, 육아, 운동, 영양, 환경, 사고예방 등 일상생활에 걸친 헬스케어 콘텐츠를 폭넓게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특히 해빛케어닷컴은 인제대 서울백병원, 원광대 익산한방병원, 서울대 간호대학, 대한영양사협회 등 18개 의료기관 및 단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검증된 콘텐츠를 확보했다.
특히 자체 전문 방송 스태프가 직접 제작한 해빛TV는 일반인들이 궁금해 하는 건강과 질병 정보를 다양한 사례별 재연과 전문의 설명으로 구성한 5~10분 가량의 동영상으로 보여준다.
현재 해빛TV에서는 ▲생활 속 건강정보와 응급상황 대처법을 알려주는 '우리집 주치의' ▲아이들의 다양한 질병증상을 소개하는 '우리아이 괜찮은가요' ▲건강한 습관을 길러주는 '병을 부르는 사소한 습관' ▲집에서 혼자, 또 연인과도 함께 따라 할 수 있는 '해빛 피트니스' 등 동영상 시리즈 500여편을 시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해빛케어닷컴은 향후 다양한 건강 콘텐츠 제공과 더불어 헬스케어 전문 커뮤니티, 모바일 서비스 등의 맞춤형 서비스도 오픈할 예정이다.
해빛케어닷컴 총괄운영인 코오롱베니트 서승균 상무는 "건강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은 과거 치료 중심에서 이제 일상 생활에서부터 시작되는 예방과 관리로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다"며 "해빛케어닷컴은 모두가 쉽게 건강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데 가치를 두고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관용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