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례기자] 구글이 애플 iOS 게임센터와 유사한 서비스를 준비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이 애플 iOS 게임센터와 같은 안드로이드 기반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준비중이라고 10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가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애플 iOS 게임센터는 앱스토어를 통해 제공되는 게임과 플레이어를 연결한 일종의 온라인 멀티 플레이 소셜 게이밍 네트워크. 친구들을 초대하거나, 대전을 통해 멀티플레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보도에 따르면 구글이 준비중인 게임센터는 친구끼리 평가해 상을 주거나 순위를 매기는 소셜기능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구글플러스 등과 연계할 지 명확치는 않지만 가능성이 크다는 게 관계자의 전언이다.
이 관계자는 "구글이 애플 아이폰 인기 비결 중 하나인 모바일 게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기 시작했다"고 이를 설명했다.
구글이 황금시장이 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시장을 겨냥, 애플과 같은 서비스를 준비중이라는 얘기다. 그러나 구체적인 시기 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모바일 게임 시장은 페이스북도 최근 앱센터를 열고 게임을 다운 받을 수 있게 하는 등 애플과 구글, 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들의 격전지가 되고 있다.
한편 구글은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 구매를 보다 쉽게 하기위해 구글플레이의 결제시스템 역시 애플 앱스토어를 모방, 개편을 꾀하고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박영례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