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 전국 유치원에 횡단보도 매트 기증


안실련과 함께 560곳에 지원…'횡단 중 사고' 예방에 기여

[정수남기자] 현대자동차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안실련)과 함께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안전 교육용 횡단보도 매트'와 '교육영상'을 제작해 전국의 주요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기증한다.

12일 현대차에 따르면 이번 기증은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 중 '횡단 중 사고'가 33.3%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착안, 횡단보도 이용에 대한 교육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횡단 중 사고' 예방을 위해 교육용 횡단보도 매트와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는 5가지 약속'을 담은 교육영상을 특별 제작했다.

교육용 횡단보도 매트(가로 280×세로 200×두께 4cm)는 실제 횡단보도 모형과 함께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이 설명돼 있어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언제든지 횡단보도를 건너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 현대차는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을 담은 동영상도 제작·배포해 어린이들이 횡단보도 건너는 법을 동영상으로 학습하고, 횡단보도 매트를 이용해서 실습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는 우선 횡단보도 매트와 교육영상을 전국의 엄마품 온종일 돌봄 유치원 508곳과 야간 돌봄 유치원 55곳 등 모두 563곳의 유치원에 기증하고, 향후 전국의 일반 보육시설에도 확대 보급할 예정이다.

정수남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전국 유치원에 횡단보도 매트 기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