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더존비즈온·포스코ICT, 클라우드 서비스 MOU


UC·경영정보화 솔루션 제공에 초점

[김수연기자]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지난 15일 포스코ICT 판교 스마트타워에서 포스코ICT(대표 허남석)와 '대·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사업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번 MOU는 포스코와 패밀리사,협력사간 소통의 문화를 정착시키는 대·중소기업 상생 경영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포스코는 분야별, 업종별 비즈니스 수요를 조사해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 가능한 서비스를 발굴, 이를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aaS) 방식으로 제공하기 위해 더존비즈온과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더존비즈온은 단순한 클라우드 컴퓨팅 적용이 아닌 조직 내 비즈니스 정보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SaaS 모델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스마트워크가 가능한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구현에 초점을 맞춰, 그룹웨어, 경영 정보화 솔루션, 모바일 솔루션, 클라우드 서비스 전용 D-클라우드 센터 등이 활용되도록 할 계획이다.

포스코ICT 최규석 SSC 본부장은 "포스코와 패밀리사 그리고 협력사간의 협업체제 구축을 위해 더존과의 긴밀한 협조하에 대·중소기업 상생의 전형을 보여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우 더존비즈온 대표는 "더존은 기업 경영정보화 솔루션 시장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공전소 등 미래 비즈니스 시장에까지 경쟁력을 확보해 온 기업"이라며 "그 동안의 노력이 포스코와 협력하여 가시적 성과로 나타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수연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더존비즈온·포스코ICT, 클라우드 서비스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