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PC, 소프트웨어 자산관리사 자격 검정 시험 실시


오는 12월 4일 실시, 11월 20일까지 SPC 홈페이지서 접수

[김관용기자] IT 전문가 양성을 위한 필수 항목인 '소프트웨어 자산관리 자격 시험'의 올해 마지막 하반기 접수가 시작됐다.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SPC, 회장직무대행 김은현)는 오는 12월 4일(일) 2011년 하반기 SW 자산관리사 자격검정 1, 2급 시험을 실시하기로 하고 그에 따른 시험 접수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SW 자산관리사 자격 시험은 기업 또는 기관의 경영활동에서 발생하는 SW 문제 전반을 관리 및 해결하고, SW 지적재산권과 관련한 종합적인 지식과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06년 3월 처음 시행됐다.

시험은 1급과 2급으로 치뤄지며, 2급의 경우 남녀노소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1급은 SW 자산관리사 2급 자격 취득 후 2년 이상의 실무 경력자, 대학 졸업자는 관련분야 경력 2년 이상, 전문대 졸업자는 관련분야 경력 4년 이상의 요건 중 하나를 충족시켜야 한다.

시험과목은 ▲SW 일반 ▲SW 관련법 ▲SW 라이선스 ▲SW 자산관리 ▲SW 감사(1급만 해당)까지 다섯 분야로, 2급은 객관식 필기 평가, 1급은 객관식 및 주관식 서술형으로 구성된다.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SW 자산관리사 자격 검정의 시험 접수는 11월 20일까지 SPC 홈페이지(www.spc.or.kr)에서 하면 된다.

한편, SPC는 SW 자산관리사 페이스북 팬 페이지(www.facebook.com/spc.sm)를 오픈 했다.

김관용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SPC, 소프트웨어 자산관리사 자격 검정 시험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