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서울시, 모바일 앱 아이디어 공개 모집


[강은성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서울시와 협력해 '서울시 천만상상 오아시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고 1일 발표했다.

대한민국 국민 중 평소 생활하면서 스마트폰 앱이나 모바일 서비스로 만들어지면 유용할 것 같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누구나 이번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SK텔레콤은 이번 공모전에서 채택된 아이디어를 외부 개발자(사)를 통해 앱으로 제작해 T스토어에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따라서 아이디어는 있으나 개발 역량이 없는 일반인들이 이번 기획를 활용하면 더욱 좋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공모전은 서울시가 운영하는 시민제안 제도인 '천만상상 오아시스'와 SK텔레콤 상생혁신센터가 매월 진행 중인 '아이디어 개발 신청' 프로그램을 결합해 기획되었다.

아이디어 제안은 서울시 천만상상 오아이스 홈페이지(oasis.seoul.go.kr) 또는 SK텔레콤 상생혁신센터 홈페이지(oic.sktelecom.com)에서 6월 15까지 접수하면 된다.

이 중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을 고려한 평가에서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 5명에게는 각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된 개발자(사)에게는 SK텔레콤 상생혁신센터 사무공간과 각종 단말기 테스트 이용 환경이 지원되며, 소정의 활동비와 개발비가 앱 완성도에 따라 지원된다.

강은성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서울시, 모바일 앱 아이디어 공개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