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 "자동차의 모든 것 한 곳에 모았다"


연비·가격· 제원 등 '자동차 서비스' 오픈

다음 자동차 서비스 페이지는 ▲60여개 제조사의 신차 정보 ▲중고차 가격 및 매물 조회 ▲옵션, 가격, 테마별 차량 비교 ▲다양한 조건별 자동차 검색 ▲국내외 모터쇼 소식 등을 제공, 콘텐츠의 전문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60여 개 제조사의 8천 여대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자동차 모델별로 배기량, 연비, 색상 등의 기본정보 및 내·외부 사진, 제원, 옵션, 리뷰 등의 상세정보도 함께 볼 수 있다. 관심 모델에 대한 중고차 시세와 다양한 매물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준중형 최대라이벌' 등 다양한 주제의 테마 차량을 최대 4대까지 비교할 수 있는 '차 vs 차' 기능도 제공한다.

다음은 정보 제공 뿐 아니라 이용자들이 원하는 자동차를 쉽게 찾을 수 있는 검색 기능도 강화했다.

정확한 모델명을 모르더라도 선호하는 제조사, 가격대, 외관 등을 선택, 범위를 좁혀 가며 조건에 최적화된 자동차를 검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국내에 시판중인 차량을 가격, 연비, 배기량, 마력, 토크순으로 정렬해서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자동차 전광판'과 '리뷰 페이지'도 정보 수집에 유용하다.

아울러 다음은 통합검색을 통해서도 이용자가 다음 자동차의 전문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자동차 스마트앤서'를 오픈, 접근성 및 활용도를 높였다.

통합검색에서 '2천만원대 국내 중형차', '소형 외제차', '디젤 SUV' 등 원하는 조건의 자동차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조건에 맞는 자동차를 추천해준다.

다음 이조덕 비즈컨텐츠기획팀장은 "이번 자동차 서비스 페이지는 자동차 관련 정보를 검색하는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오픈했다"며 "앞으로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충족 시키기 위해 자동차 검색 활용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서울모터쇼 개막에 맞춰 최신 뉴스, 포토, 동영상, 일정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모터쇼' 페이지를 오픈했다.

김영리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자동차의 모든 것 한 곳에 모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