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림대전은 다음 카페 전용으로 개발된 게임으로 커뮤니티 단위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카페 회원들 간 즐겁게 친목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다음은 지난 1월 다음 카페 내에 소셜게임 '아크로폴리스'를 시작으로 'Go! 마이농장', '마이킹덤' 등을 차례로 선보였다.
현재 소셜게임의 하루 이용자수(DAU)가 평균 3만 선에 이르고 있으며, 인기 게임인 경우 최대 5만을 넘어서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소셜 게임을 통한 회원들 간 교류 확대로 게임 관련 게시판이나 채팅 기능 등 카페 활동도 덩달아 활성화되고 있다. 인기 게임의 매출 또한 월 1억 원을 넘어서며 소셜게임 기업과의 상생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한편 무림대전은 최강의 문파를 만들어 무림을 평정하자는 내용으로, 온라인게임의 공성전처럼 문파(카페)의 힘을 키워 다른 문파와 진검승부를 펼칠 수 있다. 수천명대 수천명까지 대결이 가능하며, 다른 문파(카페)와의 공동작전 수행 등도 할 수 있어 규모가 작은 문파가 거대 문파를 꺾을 수 있는 등 색다른 묘미를 즐길 수 있다.
무림대전은 향후 모바일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다음 송세정 커뮤니티 본부장은 "무림대전은 한국형에 적합한 '단체'라는 개념을 적용한 최초의 소셜게임"이라며 "이용자들이 카페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면서 소셜게임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핵심"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