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이 일반 인화지 대신 최고급 품질의 인화지로 교체해 인화 서비스를 시행하게 된 것은 최근 전문가급 카메라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인화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수준도 높아졌기 때문.
최고급 품질의 프리미엄 인화지는 주로 전문 프로 사진작가의 전시회나 결혼 사진, 돌 사진 앨범 등에만 사용돼 왔다.
프리미엄 인화지는 일반 인화지와 달리 은 함유량이 높아 색 표현력이 탁월하고 콘트라스트가 풍부해 인물이나 풍경 사진 등에 적합하다. 또한, 종이베이스 위의 유제(감광제)가 고르게 잘 발라져 있어 광택도 뛰어나다.
후지필름은 현재 낱장을 인화하는 고객에게만 프리미엄 인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증명사진과 포토북 등에는 추후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인화 서비스는 공식 홈페이지 쇼핑몰(shop.fujifilm.co.kr)과 프리미엄 포토이즈 영등포 타임스퀘어점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오는 5월31까지 홈페이지에서 4만원 이상 인화를 주문한 고객에게 8x8 사이즈 무료 포토북 제작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한국후지필름 강신황 마케팅 실장은 "후지필름의 인화지는 최상의 화질을 재현하는 우수한 품질로 디지털 시대에도 지속적인 수요를 일으키고 있다"며 "전문가급 사진을 원하는 디지털 시대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후지필름의 인화지는 디지털 시대에도 꾸준한 매출 성장을 기록 중이며 현재 국내 인화지 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박웅서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