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알카텔루슨트(대표 신원열)는 KT에 IP 네트워크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KT의 기업 인터넷 고객 통합 수용을 위해 구축된다.
알카텔루슨트는 KT가 보다 고품질의 인터넷, VPN 및 보안 서비스를 기업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IP 네트워크 용량 증설을 위한 집선 스위치를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을 비롯한 전국망에 공급했다.
테라급 서비스 스위치 7750SR가 공급됐으며 이를 기반으로 KT는 기업 고객들에게 고대역폭 IP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H-QoS(계층적 품질관리) 기능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알카텔루슨트 측은 강조했다.
이번에 공급한 7750SR은 KT의 기존망을 단순화시켜 설비투자(CAPEX) 및 운용비(OPEX)를 절감시키고, 보다 효율적으로 망을 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향후 IP/MPLS를 이용한 L2/L3 VPN 서비스는 물론, DPI(Deep Packet Inspection) 및 IPSec 기술들을 활용해 트래픽 관리 기능, VPN 보안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다.
기업 고객들의 광대역 서비스 이용이 늘어나면서 KT는 트래픽 수용 용량 증설, 보안 및 인터넷 품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KT는 이번 솔루션 도입을 통해 기업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가입자 대역폭이나 서비스 요구 사항 변화에 따라 네트워크를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은성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