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는 내달 10일 무안경 방식의 3D PMP '코원 3D'를 출시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코원 3D'는 특수 3D 디스플레이 패널을 장착해 별도의 안경 없이도 3D 입체영상 및 사진을 감상할 수 있는 무안경 3D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또한 두 개의 영상을 겹체서 표현하는 3D 영상의 특성상 출력 순서에 따라 입체감이 달라질 수 있음을 고려해 좌우 출력 순서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코원은 "전세계적으로 3D 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확산되는 추세에 맞춰 자체적으로 모바일 3D 기기에 대한 기술개발을 진행해왔다"라며 "그동안 축적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 최초의 무안경식 3D PMP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코원 3D는 프리미엄 PMP의 기본 기능에도 충실하다. 이 제품에는 4.8인치 1600만 컬러의 고해상도(800X480) LCD, 풀 HD 영상 재생 기능, HDMI 디지털 출력 기능, BBE+ 기반의 제트이펙트 3.0 등이 탑재돼 있다. 또한 와이파이를 이용한 무선 인터넷 기능과 오페라, 듀얼 브라우저 시스템이 적용됐다.
재생 시간은 동영상과 음악이 각각 10시간, 45시간이며 전자사전 및 시청각 어학 프로그램, 교보문고 전자책 서비스 등 엄선된 학습 콘텐츠가 채용됐다.
박남규 코원 사장은 "3D 영상이나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커지고 있는 만큼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무안경 방식 3D PMP '코원 3D'가 시장에 새로운 반향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원 3D의 가격은 용량에 따라 32GB 제품이 49만 9천원, 64GB 제품이 58만 9천원이다.
박웅서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