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지준영 www.adobe.com/kr)는 '라이브사이클 ES' 기술 플랫폼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어도비 라이브사이클 ES 업데이트 1'을 출시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어도비 라이브사이클은 일반 기업·공공기관이 전자문서를 이용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기업용 전자 문서 관리 서버 솔루션이다.
이번 출시된 라이브사이클 ES 업데이트 1은 어도비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를 빠르게 개발·도입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기업의 콘텐츠를 통합·제작·관리할 수 있는 '라이브사이클 콘텐츠 서비스 ES'와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자동으로 PDF 문서로 작성할 수 있는 솔루션인 '어도비 라이브사이클 PDF 제너레이터 3D ES' 가 주요 기능이다.
또 리치인터넷애플리케이션(RIA)기술인 RIA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인 '어도비 플렉스 3'와 데스크톱 PC에서 RIA 환경을 구동할 수 있는 런타임인 '어도비 에어' 기능을 제공한다.
어도비 롭 탁오프 부사장은 "어도비 라이브사이클 ES 업데이트 1은 콘텐츠 서비스의 전체 통합 세트를 제공, 고객이 빠르게 리치 콘텐츠를 포함한 애플리케이션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한다"며 "이를 통해 기관은 복잡한 문서 작업을 줄이고,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브사이클 ES 업데이트 1은 오는 7월 출시 예정이다.
서소정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