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 C&C, '에이닷 비즈 HR' 도입…"AI 채용으로 효율 극대화"


서류심사 시간 단축·지원자 답변 심층 분석·1:1 맞춤 면접 등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SK C&C는 신입 및 주니어 탤런트(Junior Talent, 저연차 경력직) 채용 과정에 에이닷 비즈(A.Biz) HR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SK C&C는 사내 채용 과정에 SK텔레콤과 공동 개발한 ‘에이닷 비즈 HR'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SK C&C]
SK C&C는 사내 채용 과정에 SK텔레콤과 공동 개발한 ‘에이닷 비즈 HR'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SK C&C]

에이닷 비즈 HR은 SK 텔레콤과 공동 개발 중인 ‘에이닷 비즈’ 서비스의 첫 번째 성과물이다. AI를 활용해 채용 전 과정을 효율화하고 평가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에이닷 비즈 HR은 △지원서 검토·평가 △AI 활용 테스트 △업무 적합성 평가 △AI 면접 △지원자 맞춤형 면접 질의 생성 등 생성형 AI 기반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AI 기반 시스템을 통해 수천 개가 넘는 지원서를 단 4시간 만에 분석 및 평가해 서류 심사 시간을 대폭 단축해준다.

AI가 지원자 이력 및 자기소개서를 분석해 문맥 흐름, 핵심 역량 키워드 등을 추출하고, 직무 적합성과 리스크 포인트를 도출한다.

실제 SK C&C는 1월 시행한 주니어 탤런트 채용 과정에서 AI가 제공한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이틀 만에 서류 합격자 발표를 하는 등 전형 기간을 대폭 단축시켰다.

AICT(AI 활용도 테스트)는 지원자 답변을 다각도로 분석하는 기능이다. AICT는 단순 인지 능력 테스트가 아니라, 지원자가 보유한 직무 관련 기술 이해도, 문제 해결 능력, 데이터 분석력, 실제 업무 적용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면접 전형에서도 서류 및 AICT 결과, 필기 전형 데이터를 종합 분석해 원자 맞춤형 AI 1:1 면접을 진행할 수 있다. 지원자 답변을 음성과 영상으로 분석해 직무 전문성, 의사 표현 능력, 상황 대처 능력 등을 평가하고, 대면 면접에 활용할 수 있는 질문지를 AI가 자동 생성해 면접관에게 제공하는 방식이다.

SK C&C는 올해 안에 AI 인재 탐색 및 추천 기능을 새롭게 도입한다.

이외에도 채용 공고문 작성, 지원자용 챗봇 헬프데스크, 지원자 맞춤형 평가결과 피드백 제공 등 다양한 AI HR서비스를 개발해 에이닷 비즈 HR 활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한다.

김민환 SK C&C Talent담당은 “에이닷 비즈 HR도입으로 HR 실무자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음은 물론, 우수 인재를 빠르게 발굴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과 함께 에이닷 비즈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여 디지털 업무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C&C, '에이닷 비즈 HR' 도입…"AI 채용으로 효율 극대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