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매트리스 이상의 경험"…N32의 '비건 라이프스타일' [현장]


N32, 아이슬란드 감성 담은 스튜디오 논현점 오픈
국내 침대 업계 최초 비건 인증 매트리스 선봬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N32는 단순한 매트리스 이상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지속 가능한 비건 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편안한 수면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N32 스튜디오 논현점 내부 모습. [사진=송대성 기자]

15일 N32 스튜디오 논현점에 들어서는 순간 공기가 달라졌다. 매장에 가득 찬 상쾌함은 마치 아이슬란드 대자연에 발을 들인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였다.

바닥에는 초록빛 풀과 이끼가 자리잡고 벽면에는 파도의 물결이 흘렀다. 그리고 파도 소리가 공간을 가득 채웠다. 빙하를 형상화한 오브제들은 자연 속 힐링을 선사하며 이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N32의 철학과 비전을 전달하고 있었다.

N32는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한 매트리스 컬렉션으로 단순한 매트리스를 넘어 '지속 가능성'과 '비건'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수면 문화를 제시하고 있다.

비건표준인증원은 원료 선택부터 제품 개발, 제조·생산 모든 단계에서 어떠한 경우라도 동물성 원료 및 동물 유래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도 하지 않는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만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N32 스튜디오 논현점 내부 모습. 빙하를 형상화한 조형물과 이끼를 연상하게 하는 바닥재는 아이슬란드 감성을 느끼게 한다. [사진=송대성 기자]

N32는 아이슬란드 자연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동물성 소재를 완전히 배제한 철학을 실현한다. 이 매트리스는 단순히 기능을 넘어 윤리적 가치를 담고 있으며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전에 없던 새로운 하루, 32일'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처럼 N32는 단순히 잠을 자는 공간이 아닌 새로운 휴식 공간을 선사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N32 전 제품의 원단과 패딩에는 비건 소재인 '아이슬란드 씨셀™'과 '린넨'이 적용됐다. 아이슬란드 씨셀은 생분해가 가능해 자연으로 환원되는 비건 소재로 쾌적한 사용감으로 수면 퀄리티를 높여주며 건강한 수면 환경 제공한다. 또한 아이슬란드 청정지역의 유기농 해조류와 식이섬유인 셀룰로오스를 함유해 청정함에 안전까지 더했다. 여기에 통기성이 뛰어난 식물성 소재인 린넨을 더해 소비자들에게 지속 가능한 삶을 제안한다.

N32 스튜디오에 근무하는 직원들은 'N32 크루'(CREW)로 불린다. 이들은 고객들의 입장에서 최상의 서비스와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 여기에 N32 크루들이 착용하는 유니폼 또한 코오롱FnC의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RE;CODE)와 협업해 제작했다. 비건 및 업사이클링 소재를 활용한 N32의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들에게 지속 가능한 미래의 가치를 되새기게 한다.

N32 스튜디오 논현점의 N32 크루가 착용하는 유니폼도 비건 및 업사이클링 소재를 활용해 제작됐다. [사진=송대성 기자]

N32 스튜디오 논현점에는 '토퍼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N32 레귤러 토퍼'부터 국내 메모리 폼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킨 'N32 폼 매트리스', 5가지 모션으로 편하게 조절 가능한 모션베드의 혁신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Ⅱ', 그리고 스프링 명가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신제품 'N32 스프링 매트리스'까지 N32의 전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Ⅱ'는 5개의 플레이트로 분절되어 사용자의 자세에 맞춰 세밀하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안전 센서와 모션 스판 안전 가림천 덕분에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부각된다.

N32 폼 매트리스는 일반 폼 매트리스들의 열감 문제를 개선한 액티브 리프레시 폼을 적용해 통기성을 강화했으며, 천연 식물성 린넨 자가드 원단을 더해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패턴폼'은 몸의 쏠림 현상을 방지하고 신체를 빈틈없이 지지해주는 역할을 해 수면 중 체중이 집중되는 문제를 해결했다.

탄성감 역시 빼놓을 수 없다. 기존 폼 매트리스에서 경험할 수 없던 지지력을 구현하기 위해 '5 피팅 폼'(5 Fitting Foam)과 'HEB폼'으로 이뤄진 고탄성 패턴폼을 적용해 온몸을 빈틈없이 받쳐줘 수면 중 신체 일부에 체중이 집중되는 쏠림 현상을 예방한다.

N32 스튜디오 논현점에 비치된 침구류. [사진=송대성 기자]

N32 스프링 매트리스는 독자 기술로 만든 '파워 서클 스프링'을 적용했다. 이 스프링은 단단한 지지력과 내구성을 갖춘 6회전 모래시계 형태의 오픈 스프링으로 선경 2.5㎜의 포스코 강선만을 사용해 우수한 복원력과 탄성, 뛰어난 지지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크로스 바인딩 테크놀로지'(Cross Binding Technology)와 '엣지 프로텍션 시스템'(Edge Protection System)을 통해 파워 서클 스프링이 가진 지지력을 극대화했다. 크로스 바인딩 테크놀로지는 섬세한 연결 공법으로 스프링 탄성을 최적화하고, 엣지 프로텍션 시스템은 매트리스 가장자리의 무너짐과 쏠림 및 배김 현상을 방지한다.

아이슬란드에서 온 비건 매트리스 N32는 비건 인증 외에도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생산'까지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를 실천하며 소비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세심히 챙기고 있다. 해당 안전 키워드를 실천하는 국내 침대 브랜드는 N32 외에 시몬스뿐이다.

라돈 인증의 경우 국내 공식 라돈 안전 인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시판되는 전 제품에 라돈 및 토론 안전제품 인증을 매년 갱신하고 있다.

N32 관계자는 "N32 스튜디오 논현점은 제품의 기술력과 지속 가능성을 바탕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며 논현동 가구거리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미 많은 방문객들이 N32의 비건 매트리스를 체험한 후 그 혁신성과 안락함에 깊은 만족을 느끼고 선택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송대성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매트리스 이상의 경험"…N32의 '비건 라이프스타일' [현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