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징검다리 휴일 특별 프로모션"…면세점 들를까


롯데·신라·현대免, 세일·적립금 혜택 내세워 여행객 '손짓'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고환율과 중국인 관광객 감소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면세점 업계가 징검다리 휴일 기간에 반등을 꾀한다. 이 기간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회복에 고삐를 당긴다는 구상이다.

추석연휴를 앞둔 지난 13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면세구역이 여행객 등으로 붐비던 모습. [사진=연합뉴스]

2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지난 12일부터 신한은행과 손잡고 단독으로 트래블 체크카드 제휴 혜택을 선보였다. 추석 연휴와 더불어 징검다리 휴일에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내국인 고객을 잡기 위함이다.

11월 30일까지 진행하는 '롯데면세점 X SOL트래블 체크카드 트래블 꿀 패키지' 이벤트는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롯데면세점 골드 등급 멤버십 업그레이드 혜택 및 9% 할인 제휴포인트를 제공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오는 30일까지 400여 개 브랜드, 총 1만여 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면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신라면세점은 '샌드위치 연휴'로도 불리는 10월 초 기간 샌드위치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인터넷면세점에서 출국 예정일 등록, 1달러 이상 구매·상품 인도 완료, 마케팅 수신 동의, 앱 푸시 수신 동의, 친구에게 공유 등 총 5가지 미션에 참여한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매주 샌드위치를 증정한다.

신라면세점이 징검다리 휴일에 샌드위치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라면세점]

아울러 8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추가 적립금 증정과 메종키츠네, 아미, 가니, 폴로 랄프로렌 등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명품 니트 제안전'도 진행한다.

현대면세점은 '더 현대적인 면세쇼핑'을 기획했다. 이번 이벤트로 동대문점에서는 오는 30일까지 50달러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의 16%를 최대 1000만원까지 즉시 할인해 준다. 이와 함께 골든구스 인기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30% 할인해 판매하고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주류를 2병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0월 말까지 총 5억원 상당의 경품을 내걸고 구매 할인, 환급(페이백) 등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업계 관계자는 "국군의 날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면세점 업계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할 수 있었다"라며 "해외여행 떠나는 규모가 코로나19 이전 수준까지 회복한 데다 추석 연휴에 이어 징검다리 휴일까지 연이어 찾아오면서 업계 역시 실적 개선 기대감이 커졌다"라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징검다리 휴일 특별 프로모션"…면세점 들를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