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클라우드, 충남교육청에 하이퍼클로바X 구축


홈페이지·교육과정·학교업무 매뉴얼 등 AI로 효율성↑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충청남도교육청의 교육 통합 플랫폼에 자사의 초대규모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X’를 적용한다고 26일 밝혔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전무(왼쪽)와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이 디지털기반 교육혁신과 미래지향적 기술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네이버클라우드]

생성형 AI 및 클라우드 기술을 통해 네이버클라우드는 다양한 교육·행정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교육 현장에서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하이퍼클로바X’는 충남교육청 홈페이지 및 생활기록부, 교육과정, 학교업무 매뉴얼 등에 적용되어 교직원들은 빠르게 관련 업무를 찾아볼 수 있고, 학생 및 학부모들 또한 손쉽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챗봇 형태로 구현된다.

이번 사업은 약 6개월 간의 구축과 안정화 기간을 거쳐 내년 2월에 오픈한다.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기능 개선을 통해 행정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 교수·학습 분야로 점차 확대한다. 양사는 지난 23일 해당 사업을 위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과 미래지향적 기술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전무는 “’현장에서 생성형 AI 활용의 높은 효과성이 입증되면서 다양한 현장에서 ‘하이퍼클로바X’ 도입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면서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AI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국내 다양한 교육 현장에서 AI 기반 디지털 혁신을 이뤄 나가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클라우드, 충남교육청에 하이퍼클로바X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