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청년 대상 ESG 아카데미 진행…ESG 경영 소개


ESG 경영 특강, 실무자와 대화 등 마련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는 2030세대 청년들을 대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관한 노력과 성과를 소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설원식 경실련 경제정의연구소 이사(숙명여대 경영학과 교수), 김호림 경실련 정보통신위원회 부위원장(동양대 AI빅데이터융합학과 교수), 권오인 경실련 경제정책국장, 육심나 카카오 CA협의체 ESG추진 담당리더와 ESG 아카데미 수강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카카오]

카카오는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사)경제정의연구소와 함께 'ESG 아카데미'를 진행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ESG 아카데미는 미래에 기업을 이끌어 갈 청년들에게 ESG 트렌드와 지속가능경영 모범 사례를 소개하고 ESG 경영이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1기로 25명의 수강생을 모집했고 7월 한 달 간 주 1회 총 5강의 강연·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는 현장 견학의 일환으로 사옥 투어를 진행했고 ESG 경영 특강, 각 분야 실무자와 대화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 육심나 카카오 CA협의체 ESG위원회 ESG추진 담당리더는 기업의 ESG 방향성, 카카오의 ESG 경영, 카카오의 ESG에 대한 국내외 평가 등 카카오의 ESG 경영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발표했다. 발표 이후 수강생들은 ESG 각 분야 실무자와 대화하며 기업의 ESG 경영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육심나 카카오 CA협의체 ESG위원회 ESG추진 담당리더는 "카카오의 서비스를 잘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접근성 관점, 환경 관점, 파트너의 관점에서 ESG 경영을 다방면으로 실천 중"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청년 대상 ESG 아카데미 진행…ESG 경영 소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