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클라우드-클라우드메이트, 공공·민간 클라우드 네이티브 '맞손'


클라우드메이트 서비스, KT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입점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KT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문 기업 클라우드메이트와 공공 및 민간 클라우드 네이티브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왼쪽부터) KT클라우드 남충범 본부장, 클라우드메이트 고창규 대표가 협약서를 들고 있다. [사진=KT클라우드]
(왼쪽부터) KT클라우드 남충범 본부장, 클라우드메이트 고창규 대표가 협약서를 들고 있다. [사진=KT클라우드]

클라우드메이트는 기업들이 최적화된 멀티·하이브리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를 통합 제공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을 시도할 때 클라우드 리소스 사용량과 비용을 관리하기 위해 각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CSP)사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가공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 가운데 클라우드메이트의 대표 솔루션인 빌링(Billing) 시스템을 활용하게 되면 관리자 개입 없이 통합 운영·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KT클라우드는 클라우드메이트와 공공 및 민간 분야 클라우드 네이티브 사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등 강력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클라우드메이트는 필수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를 패키징해 KT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등록·상품화해 제공할 계획이다.

남충범 KT클라우드 본부장은 "클라우드 네이티브가 본격화되면서 모놀리식에서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로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면서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양사의 핵심역량과 기술을 공유하여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장을 선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진영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클라우드-클라우드메이트, 공공·민간 클라우드 네이티브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