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웹툰은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지난 1일 드라마로 공개된 후 10일 만에 원작 웹툰의 전체 거래액이 17배, 조회수는 7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웹툰은 현재 10개 언어로 제공되고 있다. 이중 태국에서는 거래액이 55배, 조회수는 36배 증가하며 가장 큰 폭의 변화를 보였다.
누적 조회수 8억회를 넘긴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동명의 원작 웹소설을 기반으로 네이버웹툰의 자회사 스튜디오 리코(LICO)가 제작한 웹툰이다. 주인공 강지원이 자신의 친구와 바람난 남편에게 배신 당하고 죽음을 맞은 뒤 과거로 회귀해 복수하고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내용을 다룬다.
네이버웹툰은 '내 남편과 결혼해줘' 드라마 방영 이후 10일(2024년 1월 1일~10일) 합산 전체 거래액이 방영 전 10일(2023년 12월 22일~31일) 합산 전체 거래액과 비교했을 때 17배 증가한 것으로 집계했다. 조회수도 같은 기간 8배 증가하면서 크게 늘었다.
네이버웹툰은 '내 남편과 결혼해줘'를 시작으로 올해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영상이 30편 이상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머니게임'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넷플릭스의 '더 에이트 쇼(The 8 Show)'가 올해 공개될 예정인 것을 비롯해 '살인자o난감', '여신강림', '신의 탑 시즌2' 등도 제작 중이다.
노승연 네이버웹툰 실장은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생태계를 통해 다양한 인기 작품이 배출되고 있는 만큼 영상화되는 작품들의 장르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전 세계로 연재되고 있는 작품들이 영상으로 만들어지며 더 넓은 층의 독자를 만나는 선순환 구조를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