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메이드-왐포아 디지털, 웹3 펀드 조성 위한 전략적 제휴… 1억달러 규모


위믹스 플레이 센터 내 기업 대상 웹3 펀드 출범 위한 파트너십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싱가포르 투자사 왐포아 디지털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왐포아 디지털은 위메이드가 두바이 국제금융센터(DIFC)에 설립하는 위믹스 플레이 센터와 위메이드 웹3 펀드의 생태계 파트너다.

양사는 웹3 산업분야에서 함께 딜을 추진하거나 상호 간 프로젝트를 추천하며 유망한 프로젝트에 공동 투자할 계획이다. 왐포아 디지털은 위믹스 플레이 센터의 파트너 개발사들을 지원하기 위한 1억 달러(1301억원) 규모의 웹3 펀드 조성에도 협력한다.

위메이드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위믹스 플레이를 운영하고, 다수 게임사 투자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왐포아 디지털은 아시아 유력 가문들의 비상장 투자사인 왐포아 그룹의 기술 투자 부문이다. 디지털 자산과 웹3 벤처들을 대상으로 초기 투자를 집행하며 블록체인 기술의 대량 확산을 촉진하기 위해 웹2, 웹3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다.

또 바레인에 '싱가포르 걸프 뱅크'를 설립해 글로벌 투자자와 기관들에 디지털 뱅킹과 가상자산 등 디지털 경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DIFC 이노베이션 허브는 중동 지역에서 가장 큰 혁신 지구로 700여개 이상의 초기 성장단계 기술 기업, 혁신 기업, 디지털랩, 교육 기관들이 입주해 있다.

아우레올레 풍 왐포아 그룹의 시니어 파트너는 "웹3 게임 분야에서 강력한 파트너인 위메이드와 손을 잡게 돼 기쁘다"며 "이 제휴는 이미 우리가 기반이 있는 산업 분야를 넘어 디지털 자산 산업에 새로운 지평을 열도록 하며 웹3 산업이 가장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지역인 중동에서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왐포아 디지털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서로 다른 분야의 전문성을 결합하고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우리의 통찰력을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박예진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이드-왐포아 디지털, 웹3 펀드 조성 위한 전략적 제휴… 1억달러 규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