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위믹스3.0 기반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에서 발행한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2023' NFT가 완성됐다고 4일 발표했다.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은 선수와 팬 모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된 나일의 첫 번째 스포츠 네이트 NFT 컬렉션이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2023 시즌 종료 후 위믹스 포인트 최종 랭킹이 확정되면서 1위부터 60위까지 총 60개의 NFT가 순위별 선수 이미지로 변경됐다. 올 시즌 활약한 기록과 업적 등도 추가됐다.
선수들에게 수여할 NFT에는 순위별 상금(위믹스)이 들어있다. 선수들은 NFT를 소장하거나, 2024년 1월 1일부터 나일의 '네이트 스테이션'에서 소각해 위믹스로 교환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을 시작으로 다양한 종목에서 스포츠 NFT 컬렉션을 선보이고 이를 통해 선수와 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참여형 스포츠 문화를 조성하고 활성화할 계획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11월 18일부터 이틀간 부산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에서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대회에는 위믹스 포인트 랭킹 최상위 24명의 선수가 참여했다.
/문영수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