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서효빈 수습 기자] 카카오벤처스는 영어단어 퀴즈 앱 똑똑보카의 운영사 트리거스에 시드 투자를 했다고 25일 밝혔다.
똑똑보카는 휴대폰 잠금화면에서 영어단어 퀴즈를 풀면 금전적 보상이 이뤄지는 보상형 학습 애플리케이션이다. 매일 새로운 영어 단어 30개를 잠금화면에 보여주고 한 시간에 한 번씩 영어 단어 퀴즈를 출제한다. 초 중등, 수능, 토익, 생활영어 등에서 학습 목적에 따라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다. 정답을 맞히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캐시'가 지급된다. 공부량과 정답률, 연속 공부 일수 등의 학습 데이터는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똑똑보카는 언어 교육 업계 최초로 잠금화면에 외국어를 노출하고 학습에 금전적 보상을 제공하면서 학습-평가-보상이라는 학습 환경을 구현했다. 학습일과 횟수가 늘어나면서 습관이 형성되고, 언어 학습을 꾸준히 이어나갈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실제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스태티스타의 조사에 따르면 똑똑보카의 앱 학습 유지율은 전세계 교육 앱 수치보다 16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난다.
똑똑보카는 지난 7월 출시 이후 10일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교육 카테고리 1위를 달성했다. 출시 3개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는 10만 건이다. 향후 일어, 중국어 등 학습 언어도 확장할 계획이다.
장승룡 카카오벤처스 이사는 "트리거스는 수년 간 합을 맞춰온 베테랑들이 주축이 되어 강력한 조직문화와 확고한 제품 철학, 뛰어난 실행력을 두루 갖춘 팀"이라며 "교육 습관을 만드는 서비스로 빠르게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서효빈 수습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