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디지털 전환(DX) 솔루션 전문기업 투비소프트가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인 고객지원 사이트를 공개했다.
투비소프트는 '넥사크로' 플랫폼의 고객지원 사이트에 사용자들이 올리는 Q&A 답변 완료 예상시간을 보여주는 'AI 기반 Q&A 서비스'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AI 기반 Q&A 서비스는 사용자가 문의한 기술 내용과 난이도를 AI가 종합적으로 분석해 처리 현황과 함께 최종 답변을 확인할 수 있을 때까지 걸리는 대기시간을 알려준다. 투비소프트가 20년 이상 축적한 기술지원 데이터와 대응 이력을 AI로 분석해 정확한 예상 답변 시간을 도출한다.
여기에 문의 내용을 작성할 때 전화나 이메일, 문자메시지 중 선택하면 완료 후 알림이 전송되는 '푸시(PUSH)' 서비스도 더해져 사용 편의성이 극대화했다.
이번 개선으로 넥사크로 사용자들은 더욱 효율적으로 Q&A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기술적인 문제 해결에 걸리는 시간을 정확히 예측함으로써, 업무 시간과 일정을 사용자가 쉽게 조율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이경찬 투비소프트 대표는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고객지원 서비스는 고객들이 원하는 디테일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1초도 아끼는 고객 편의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AI기반 서비스를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경선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