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헬로비전 "우리 농수산물 구입시 기부금 적립"…'나눔장터' 오픈


제철장터 내 ‘나눔장터’ 에서 상품 구매시 건당 100원 자동 기부…해피빈 캠페인 참여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LG헬로비전(대표 송구영)은 케이블TV 지역 커머스 '제철장터'에서 우리 농수산물을 구매하면 기부금이 자동으로 쌓이는 '나눔장터'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생산자와 LG헬로비전 모델이 '나눔장터'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LG헬로비전]
생산자와 LG헬로비전 모델이 '나눔장터'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LG헬로비전]

나눔장터는 소비자가 제철장터 상품을 구매하기만 해도 지역사회에 기부가 이뤄지는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이 제철장터 내 '나눔장터' 카테고리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구매 1건당 LG헬로비전이 1천원을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나눔장터에서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은 LG헬로비전의 지역상생 1호 상품인 해남 김치부터 상주 곶감, 의성 사과 등 약 20가지의 제철 먹거리다.

LG헬로비전은 "이번 활동은 제철장터를 활용해 농가 소득과 지역경제 활성화, 취약계층 지원을 연계한 지역사회 상생이라는 점에 의미가 있다"면서 "단순히 상품 소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지역 농가와 도움이 필요한 이웃까지 지원하는 일상 속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나눔장터는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에도 참여한다. 지역 소상공인을 돕는 제철장터를 자세하게 소개하고 나눔장터 내 가치 소비를 하도록 이끌어내며 해피빈 모금함을 연결해 네티즌들의 자발적인 기부 문화를 조성한다.

해피빈 네티즌들의 참여를 위해 LG헬로비전은 1000만원을 기부했다. 해피빈 모금함에 모인 기부금은 서울 양천구와 전남 진도군 소외계층에 김장 김치를 지원하고 이후 나눔장터로 모인 기부금은 지자체 및 지역 복지시설에 기탁해 취약계층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임성원 LG헬로비전 상무는 "이번 캠페인은 우리 농수산물을 구매하고 지역 농가와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확산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박소희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헬로비전 "우리 농수산물 구입시 기부금 적립"…'나눔장터'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