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컴투스 '다크스워드', 전방향 런닝머신 기기 '옴니 원'에 서비스


전 방향 런닝머신 업체 '버츄익스'와 서비스 계약 체결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컴투스가 가상현실(VR) 게임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전 방향 런닝머신 기기인 '옴니 원'에 제공한다.

다크스워드 [사진=컴투스]
다크스워드 [사진=컴투스]

컴투스(대표 이주환) 자회사 컴투스로카(대표 신현승)는 독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스컴 2023에서 미국 소재 VR 업체인 버츄익스와 이같은 내용의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옴니 원은 버츄익스에서 준비 중인 전 방향 런닝머신 기기로 VR 기기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자의 움직임을 그대로 게임 캐릭터에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정 장치에 몸을 고정한 뒤 오목한 디자인의 발판위에서 전용 신발을 신고 발을 구르면 이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숙이거나 무릎 앉기, 점프 등 복잡한 자세도 똑같이 구현할 수 있다.

컴투스로카 측은 "실제 전투가 연상될 만큼 다채로운 액션을 자랑하는 자사 VR 타이틀 '다크스워드'를 옴니 원에 출시해 기존 보다 역동적인 조작감과 뛰어난 몰입감을 전달할 예정"이라며 "빠른 속도로 변화해가는 VR 게임 플랫폼에도 한 발 먼저 대응, 기기와 콘텐츠 시너지를 발휘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크스워드는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으로,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이다.

지난 6월 '피코' 글로벌 스토어에 출시된 직후 하루 만에 전체 유료 앱 순위 1위를 차지했으며, '메타 스토어'에서도 글로벌 10위권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박예진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투스 '다크스워드', 전방향 런닝머신 기기 '옴니 원'에 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